망막 클리닉
- /
- 망막클리닉
- /
- 망막주사
망막주사란 : 안구 주변 또는 안구 내 주사를 통한 약물치료입니다.
망막 상태에 따라 4-6주 간격 반복 치료가 필요하며, 황반변성, 당뇨황반부종, 포도막염 등 다양한 질환에 사용되고 있습니다.
시술 후 결막하출혈, 각막통증, 드물게 안내염 등의 합병증이 생길 수 있으므로 숙련된 망막 전문의에게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.
황반변성
황반변성 중 맥락막 신생혈관을 동반한 타입인 삼출성 (습성) 황반변성의 가장 효과적인 치료는 안구내 항 혈관내피성장인자 (anti-VEGF) 주사입니다. 항체주사라고도 불리는 이 주사는 과거 레이저 치료 등과 달리 망막 세포를 파괴시키지 않고도 신생혈관의 억제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. 약물을 통해 비정상적으로 형성된 신생혈관을 억제해 황반의 부종을 감소시켜주며 안구 내 출혈의 가능성도 줄입니다.
안타깝게도, 황반변성을 치료하는 근본적인 방법은 아직까지 없습니다. 그러나 약물을 통해 질병 진행을 늦추어 실명 등으로 이어질 수 있는 상황을 현저히 줄여줍니다.
당뇨황반부종
당뇨망막병증으로 인한 시력 손상의 가장 흔한 원인이 바로 당뇨황반부종입니다. 당뇨황반부종은 망막 내 혈관 누출이 생기면서 염증이 발생하고, 망막이 부어오르게 되는 상황입니다. 당뇨망막병증으로 황반부종이 발생하면 중심 시력이 급격하게 나빠지므로, 부종을 감소시키기 위해 안구 내 주사가 필요합니다. 당뇨황반부종에서 사용되는 주사는 황반변성에서 사용되는 항체주사, 안구내 오래 지속되는 덱사메타손 임플란트, 그 외 안구 내 또는 안구주위 스테로이드 주입술이 있습니다.
나이관련 황반변성
맥락망막병증
잠실SU연세안과는 체계적인 검사,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
환자의 개별적인 성향과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하여 가장 적합한 수술법을 제시합니다.